Kyowon People/Kyowon New People

[N교원가족] 서비스기획 직무, 저는 이렇게 취뽀했어요!

인재채용팀 2017. 5. 8. 10:12

안녕하세요! 소통지기입니다. 봄바람이 살랑살랑 부는 이번 4월 달에는 Wells서비스기획팀의 신규입사자 정희은 사원과의 만남을 가지고 여러분을 찾아왔습니다. 봄바람 같이 상쾌한 웃음을 가진 신입사원의 서비스기획 직무 취뽀스토리를 함께 보실까요?

[Wells서비스기획팀 정희은 사원]

 

Q.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4월 수시채용으로 교원 Wells서비스기획팀에 입사한 파릇파릇한 신입사원 정희은입니다, 반갑습니다!

 

Q. 현재 어떤 업무를 맡고 있나요?

Wells는 교원의 환경가전 브랜드로, 정수기와 공기청정기 등이 주요 상품입니다. 제가 속한 Wells서비스기획팀은 제품의 고객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시키기 위한 전략을 수립하고, 서비스 제도와 프로세스를 개선하는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아직 입사한지 한달 밖에 되지 않아 현재는 서비스기획 내의 다양한 업무를 경험하는 중입니다. 그 중 고객 데이터 분석을 통해 서비스 프로세스, 효율성을 개선하는 업무와 서비스 컨텐츠를 기획하는 업무를 주로 맡고 있습니다.

 

Q, 해당직무에 지원하기 위해서 위해서 어떤 것들을 주로 준비 하였나요?

고객서비스기획 직무에 필요한 역량은 창의력분석력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대학시절 참여한 교내·외 다양한 대외활동 경험은 새로운 아이디어를 생각해내고 실행에 옮길 수 있는 자세를 기르는 데 큰 기반이 됐던 것 같습니다. 뿐만 아니라 통계학과를 복수전공하며 수행한 팀 프로젝트 활동, 통계 관련 자격증 취득을 통해 고객의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는 역량을 쌓아왔습니다.

 

 

 

Q. 교원그룹에 어떻게 알고 지원 하였나요?

구직 활동 중 우연히 보게 된 교원그룹의 채용공고에서 서비스기획의 직무 내용을 살펴보니, 저와 잘 맞는 일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후, 교원그룹에 대해 조사해보았고 다양한 분야의 사업을 하며 혁신을 추구하는 기업이라는 느낌을 얻게 되었습니다. 이와 같은 회사와 함께한다면 더불어 성장할 수 있고, 기회가 많이 주어질 것이라 판단되어 지원했습니다.

 

Q. 면접 준비를 하면서 어려웠던 점 / 가장 주요하게 준비했던 부분이 있었나요?

Wells서비스기획 직무에 대한 심층적인 정보가 부족했습니다. 때문에 Wells 홈페이지와 HR블로그 등을 통해 직무와 관련된 정보를 얻으려고 노력했습니다. 그 밖에도 타사 홈페이지에 기재된 직무 설명을 참고하며 서비스기획 직무에 대해 이해하고 면접을 준비했습니다.

가장 주요하게 생각한 부분은 회사의 인재상과 저를 일치시키는 것이었습니다. 대학시절 활동을 통해 기른 역량을 회사의 핵심가치, 직무와 연결시켜 교원그룹에 잘 녹아들 수 있는 인재라는 것을 어필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Q. 면접 시, 인상 깊었던 질문있나요?

면접 시 서비스를 기획할 때 어떠한 가치를 중점적으로 두겠는가?’라는 질문을 받았습니다. 저는 "고객 지향적인 마인드를 바탕으로 편리함이라는 가치를 제공하겠다" 는 답변과 함께, 최근 생활가전 업계의 트렌드인 IoT를 그 예시로 언급하였습니다. 합격 후, Wells서비스기획 팀에서 WellsIoT 어플리케이션 WellsHOME 컨텐츠를 관리하고 있어, 그때의 질문이 아직도 기억에 남아있습니다.

 

Q. 본인의 어떤 모습 때문에 교원에 합격 했다고 생각하나요? 면접팁이 있나요?

면접 시 가장 중요한 것은 침착함’, ‘자신감이라고 생각합니다. 예상하지 못한 질문에도 당황하지 않고, 최대한 자신감 있게 답변하기 위해 노력한 점이 좋은 결과를 얻게 된 큰 요인이었던 것 같습니다. 또한, 면접장에서 나온 후 후회하는 일이 없도록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에 힘을 쏟았습니다. 이를 통해 회사와 직무에 관심이 많은 지원자라는 것을 면접관에게 보여줄 수 있었습니다.

 

Q. 팀 내 분위기는 어떤가요?

팀원들 모두 유쾌한 분들이셔서 웃는 일이 많은 것 같습니다. 덕분에 편안한 환경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또한 업무에서는 전문가다운 팀원들의 모습을 통해 배울 점이 많다는 생각이 듭니다.

 

 

Q. 교원에 입사해서 좋은 점과 앞으로의 포부()?

입사 후, 여성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여성 리더십 과정‘, 신규입사자 입문 과정 ‘KNF’ 등 사내 프로그램에 참여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직원들이 역량을 개발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며, 소통을 중시하는 조직문화를 가진 곳임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의 꿈은 교원 Wells의 서비스기획 직무 전문가로 성장하는 것으로, Wells 제품을

사용하는 고객들의 만족을 이끌어 내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싶습니다.

 

[인터뷰 후기]

 

서비스기획 직무를 위해 차근차근 준비를 해온 정희은 사원의 열정을 인터뷰에서도 느낄 수 있었습니다. 'Wells' 브랜드가 고객들에게 큰 행복을 전해줄 수 있는 그런 멋진 '교원人'으로 폭풍 성장하기를 담당자도 함께 응원하겠습니다! 화이팅! 정희은! 화이팅! Well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