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yowon People/Kyowon New People

[N교원가족] 교원의 교육컨텐츠 나에게 맡겨라!

인재채용팀 2017. 3. 6. 13:38

 안녕하세요! 소통지기입니다. 이번 달 [N교원가족]의 주인공은 2월에 입사한 컨텐츠개발팀에 방수민 사원을 만나 보았습니다. 전형 당시에도 언제나 당당하고 도도한 모습이 인상깊었던 그녀가 교원가족이 되기까지 어떤 에피소드가 있었는지 함께 만나보실까요? ^^

 

                                                              [컨텐츠개발팀 방수민 사원]

 

Q.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대학에서 멀티미디어공학을 전공하고 컨텐츠개발팀의 기획파트에서 일을 하고 있는 교원그룹의 신입사원 방수민이라고 합니다. :)

 

Q. 현재 어떤 업무를 맡고 있나요?

제가 속한 컨텐츠개발팀은 개발, 디자인, 기획 파트로 나뉘어져 있는데요, 팀의 역할은 스마트 환경에 적합한 교육 컨텐츠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요즘은 구몬이야기독서, 도요새잉글리시에 들어가는 컨텐츠를 기획하는 업무를 하고 있는데 학습 효과와 재미를 모두 잡을 수 있는 교육컨텐츠를 기획해야 하는 만큼 많은 유관 부서와의 협업을 통해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양질의 컨텐츠를 기획하기 위해 끊임없이 최신 트렌드를 공부하며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Q. 해당 직무에 지원하기 위해서 어떤 것들을 주로 준비 하였나요?

저는 기획 직무에 지원하기 위해서 실무 경험을 많이 쌓기 위해 노력했는데요, 특히 학생 때, 창업동아리를 운영하면서 저만의 특허를 출원하기도 하고 스토리보드를 작성하여 디자이너, 개발자 친구들과 협업했던 경험이 기억에 많이 남습니다. 또한 대학 졸업 직후에는 4개월 동안 게임 개발회사에서 개발기획 직무로 인턴을 하며 기업의 체계적인 분업 시스템과 업무 프로세스를 익힐 수 있었구요. 이러한 경험을 통해 기획 직무에 대한 저만의 가치관을 확실히 다져왔던 것이 입사를 준비하는데 큰 도움이 됐다고 생각합니다.  

 

Q. 교원그룹에 어떻게 알고 지원 하였나요?

아이들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있어왔기에 대학 재학 당시에도 꾸준히 교육관련 봉사활동이나 아르바이트를 해왔습니다. 그런 관심을 이어가던 중 우연히 에듀테크에 대한 기사를 읽게 되었고 우연히 도요새잉글리시 동영상을 접하게 됐습니다. 어릴 때 인쇄된 '종이' 구몬 학습지를 통해 교원그룹을 알고 있던 저는 아이들이 태블릿과 스마트펜을 통해 학습하는 영상을 보고 감탄을 금치 못했습니다. 그 동영상과 기사를 접하자마자 교원그룹에 대한 관심이 더욱 커졌고 교육기업에서 컨텐츠를 기획할 수 있다면 재미있는 회사생활을 할 수 있을 것이란 생각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Q. 면접 준비를 하면서 어려웠던 점 / 가장 주요하게 준비했던 부분이 있었나요?

멤버십으로 운영되고 있는 도요새잉글리시나 교재를 통해서만 활동이 가능한 앱들의 경우 직접 체험해 보는 것이 쉽지 않았습니다. 대신 유튜브에 올라와 있는 홍보 영상이나 후기 영상을 하나도 빠짐없이 보고, 구글링을 통해 컨텐츠를 이용한 사람들의 리뷰 포스팅을 보면서 면접 준비를 했습니다.

면접을 보는 당일에는 너무 긴장하면 저의 모습을 명확히 보여 드릴 수 없다는 생각에 긴장하지 말자는 생각만 머릿속에 가득 채우고 갔습니다. 다행히 면접관님들이 편안한 면접 분위기를 조성해 주신 덕분에 제가 전달하고자 했던 것들을 후회 없이 보여드리고 올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Q. 면접 시, 인상 깊었던 질문있나요?

기획자로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역량이 뭐라고 생각하는 지에 대한 질문이 있었습니다. 대학 시절 다양한 프로젝트를 경험하면서 프로젝트의 가장 큰 목표는 결국 고객의 니즈를 충족 시켜주는 것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고객의 마음을 빠르고 명확하게 헤아릴 줄 아는 역량 이 중요하다는 저의 생각을 말씀드렸는데 다행히 면접관님들의 공감을 얻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Q. 본인의 어떤 모습 때문에 교원에 합격했다고 생각하나요? 면접 팁이 있나요?

적극적인 태도와 솔직함이 도움이 됐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지금까지 준비해왔던 저만의 결과물을 포트폴리오 형태로 가지고 가서 면접관들께 보여드리기도 했는데 이 부분이 저만의 차별화된 모습을 만들어 주지않았나 생각합니다.

 

Q. 팀 내 분위기는 어떤가요?

선배님들 모두 친절히 대해주시고 업무에 있어서도 열정적이셔서 제가 배울 점이 많습니다. 덕분에 저의 부족한 부분을 부지런히 채워나가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보람찬 하루를 살고 있습니다 :)

 

Q. 교원에 입사해서 좋은점과 앞으로의 포부()?

교육기업인줄만 알았는데 입사를 하고 보니 생활문화사업이나 호텔레저사업 등 굉장히 다양한 사업을 하고 있어서 놀랐습니다. 특히 요즘은 교원의 스마트러닝 컨텐츠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만큼 앞으로 더욱 크게 발전할 기업이라고 생각합니다. 도전적인 분야에서 일할 수 있게 되어 기쁘고 수많은 아이들의 미래에 영향을 주는 일이라는 생각에 자긍심과 책임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앞으로 회사생활을 열심히 하고 자기개발을 꾸준히 해서 스마트러닝 분야의 최고 전문가가 되겠습니다!

 

 

[인터뷰 후기]

 

인터뷰 내내 웃음이 끊이질 않았던 수민씨 덕분에 소통지기도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담당 업무, 입사 준비과정 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때 진지한 태도로 임하는 수민씨를 보며 직무에 대한 열정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대한민국의 스마트교육 분야에서 최고가 되고 싶다는 수민씨의 멋진 꿈을 소통지기도 항상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