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us

교육문화사업영역 - 구몬사업

인재채용팀 2013. 9. 29. 23:00

 

교원그룹의 교육문화사업 중 '구몬사업'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빠는 꿈이 뭐였어?

수학이 안되서…
올라갈수록 자신만만 구몬!!

 

 

 

구몬학습, 대한민국 초등생이라면 누구나 알고 있는 국민 브랜드이며, 교원그룹의 사업 중 가장 매출이 가장 큰 사업입니다.

 

구몬학습은 유아에서 성인까지, 개인별/능력별 학습이 가능한 프로그램식 학습지이며, 전세계 47개국에서 약 400만명이 학습하고 있습니다. 이는 구몬식 학습법의 우수성 때문이며, 그 특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아이에게 맞는 개인별 학습
② 오랜 시간 공부가 아닌 효율적 학습
③ 자학자습
④ 인정하고, 칭찬하고 응원하여 아이를 신장시킴

 

실제 구몬학습의 일어, 중국어, 한자 등이 성인들에게도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구몬사업의 조직은 크게 두가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사업을 관리하고 운영하는 'Staff 조직'과 전국 400여개의 사업장으로 구성된 '현장 조직'으로 구분됩니다.

 

약 80여명으로 구성된 Staff 조직에서는 기획, 마케팅, 편집/개발, 교육/연수, 총무/지원 등의 역할을 수행하며, 현장 조직은 2,000여명의 현장 관리자와 12,000여명의 구몬교사가 고객들에게 구몬학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구몬사업의 핵심역량은 앞서 소개한 ‘우수한 구몬식 학습법’과 ‘12,000여명의 구몬교사와 이를 지원하는 현장 관리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구몬교사가 되면 회사의 단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과정을 통해 ‘최고의 교육관리 전문인’으로 거듭나게 됩니다. 특히, 현장 관리자는 구몬교사가 회원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할 수 있도록 관리/지원하며, 새로운 회원 확보를 위해 각 현장별 차별화된 마케팅/홍보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형마트나 아파트, 상가 밀집지역에서 ‘구몬학습’ 현수막이나 파라솔을 자주 보시게 될텐데요, 현장 홍보/마케팅의 하나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잠깐 퀴즈!! 구몬학습 BI는 무엇을 상징할까요?

네, 구몬의 BI는 아이들의 무한한 가능성이 자라라는 ‘구몬동산’을 상징합니다. ‘구몬동산’에서 아이들이 즐겁게 공부하며, 지혜로운 사람으로 무럭무럭 자라나기를 희망하는 의미입니다.

 


구몬사업에 대한 이해가 되셨나요?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소통지리를 찾아주시기 바라며, 구몬학습 위한 별도 블로그인 K쌤의 공감노트에도 한번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