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us

교육문화사업영역 - EDU사업

인재채용팀 2013. 9. 29. 23:00

 

교원그룹의 교육문화사업 / 생활문화사업 / 호텔레저사업의 3개 사업영역으로 나뉩니다.
교원그룹의 3개 사업영역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교육문화사업은 그룹의 근간이자 핵심 사업영역이며, 그룹의 Cash Cow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언급 했듯이 ‘교육의 으뜸’이 되고자 출발한 것이 교원그룹입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교육문화사업 중 가장 오래된 EDU사업(에듀사업)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EDU사업의 대표 브랜드로는 빨간펜’, ‘교원 ALL STORY, ‘과학소년’, ‘위즈키즈, ‘하이퍼센트, ‘빨간펜 수학의 달인있는데요 지금부터 하나씩 설명 드리겠습니다.

 

 


간펜’은 유아에서 초등까지 전과목을 아우르는 진도식 학습지로, 20여 년을 이어온 전통과 명성으로 현재 약 20만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5단계 입체 학습 시스템’을 통해 자기주도학습의 습관을 잡아주며, ‘온라인 전국 모의고사’로 학습 수준을 객관적으로 평가 받을 수 있는 대한민국 No.1 학습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교원 ALL STORY’는 건강한 지능개발과 교과과정 배경지식 습득을 목표로 개발된 아동 전집 브랜드로 전세계 60여개국에 40여종의 전집이 17개 언어로 번역되어 수출되고 있습니다. 언어, 사회탐구, 수과학탐구, 영어, 통합영역 등 다양한 영역의 전집으로 아이들이 꿈을 키워나가고 있습니다.

 

아하! ‘교원 ALL STORY’와 함께 소통하고 싶다면 교원북프렌 카페에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과학소년’은 기초과학에서 첨단과학까지 다양한 분야의 주제를 다루고 있으며, 과학적 사고력과 상상력을 키워주는 대한민국 대표 과학 잡지입니다. 또한, ‘위즈키즈’는 역사, 세계, 예술, 철학 등 교과와 관련된 다양한 지식을 통해 사고력, 논리력, 창의력을 키울수 있는 초/중생을 위한 시사/논술 잡지 입니다. ‘과학소년’과 ‘위즈키즈’는 대한민국 대표 잡지라고 자부합니다.


 


하이퍼센트’는 강남 일류 강사들의 온라인 일대일 강의를 제공하며, 회원별 특성에 맞는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중등 온라인 종합학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빨간펜 수학의 달인’은 20여년의 ‘빨간펜’ 교육 노하우 바탕으로 수학능력을 단계적으로 강화해주는 독창적인 수학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초중등 수학 전문교실입니다.


이렇게 브랜드에 대해 설명하니 저도 학창시절 ‘빨간펜’ 학습지와 ‘교원ALL STORY’ 전집을 보며 공부했던 기억이 떠오릅니다. 특히 양미경 씨가 출현하여 빨간펜 광고가 기억에 남습니다.

 

 

 

 

다음으로 EDU사업의 구조와 핵심역량을 간단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EDU사업은 약 200여명의 직원이 상품기획, 개발(편집), 제작, 영업, 교육, 마케팅, 물류, 고객센터 등 사업 수행을 위한 전영역을 직접 운영/관리하고 있으며, EDU사업의 핵심역량은 상품개발영업교육관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EDU사업의 모든 상품은 약 100여명 편집/개발 인력으로 구성된 ‘교육연구개발부문’에서 기획, 편집, 개발, 출판되고 있으며, ‘항상 최고의 상품을 만든다’는 신념아래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특히, 교육연구개발부문의 역사는 창립 시점부터 함께하고 있어 소속 직원들의 자부심은 그 어떤 조직보다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교육연구개발부분은 업무 특성상 여성의 비율이 대단히 높아, 남성 직원들에게 인기가 많은 부서입니다.

 

EDU사업의 영역조직은 약 13,000명의 ‘Self-Study Planner(SP선생님)’라는 교육 전문가로 구성되어 있으며,

평범한 주부라도 EDU사업의 교육시스템을 만나면 누구라도 ‘교육 전문가’가 될 수 있습니다.

㈜교원이 12년 연속 ‘여성소비자가 뽑은 좋은기업대상’을 수상한 이유가 다 이러한 역량 때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사람을 가르치고 키운다.’

 

라는 교육철학 아래 최고의 상품과 최고의 전문가를 통해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EDU사업의 목적입니다.


EDU사업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 드렸는데 이해가 되시나요?
더 궁굼하신 사항이 있으면, 언제든지 소통지기를 찾아주시기 바랍니다.